공부공간

GatherTown Quick Start Guide ( 게더타운 빠르게 시작하기 ) 본문

MetaVerse/GatherTown

GatherTown Quick Start Guide ( 게더타운 빠르게 시작하기 )

개발자가될수있을까? 2021. 12. 12. 22:47

안녕하세요. 최근 Gather Town을 이용하여서 맵을 배포하고, 행사를 진행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간단하게 메뉴얼을 정리해보고자합니다. 게더타운이 처음이신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게더타운이란 ?

아바타를 기반으로 화상 카메라 및 오디오 현실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https://www.gather.town/

 

Gather | A better way to meet online.

Centered around fully customizable spaces, Gather makes spending time with your communities just as easy as real life.

www.gather.town

 

 

오늘은 Quick Start Guide 편을 준비하였습니다.

 

게더타운을 빠르게사용하시려면, 웹으로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https://gather.town/app

 

Gather

Gather is a video-calling space that lets multiple people hold separate conversations in parallel, walking in and out of those conversations just as easily as they would in real life.

gather.town

그럼 아래와 같이 Anonymous 상태로 접근이 됩니다.

 

상단우측에 Create를 클릭하여 줍니다.

아래와같이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는지 물어보지만, 딱히 이것때문에 달라지는 사항은 없습니다.

뒤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 하고 넘어가시면 맵생성은 끝이납니다.

 

여러가지 템플릿을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하여주세요,

적정권고인원이 적혀있지만 크게 상관없습니다.

25명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그러면 아바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서 상단에 URL이 생성되게 되는데요,

초대를 원하는 사람에게 이 URL을 전송하면 ( 패스워드를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 

바로 접속이 됩니다. URL을 받는사람은 바로 아바타생성의 화면부터 시작하게됩니다.

 

카메라와 마이크의 접근 권한을 물어보면 끝이납니다.

 

추가정보 )

1. 로그인을 하시면 로그인 사람들에게 맵 수정 권한을 부여하실수 있습니다. 

2. 이동은 방향키로하고, 물체와 상호작용은 X 키로할수 있습니다. 그외에 사용하는 키는 없습니다.

(+ 아바타끼리 겹쳤을때엔 G 키를 눌러주세요.)

3. 아바타끼리 가까이가면, 화상으로 연결됩니다.

혹은 맵의 Spotlight 존에서 말하면 해당 방에 전체로 연결이 됩니다 ( 발표자모드 )

4. 맵진입시에 음영이 지게된다면, 해당 구역은 Private ZONE 입니다. 음영처리된 부분을 제외한 사용자끼리 화상회의가 연결됩니다.

 

Comments